FAQ
FAQ
FAQ
번호: 34 작성자: 관리자 등록일: 2016-04-12 오전 11:52:07 조회: 7718
[출력관련] 인쇄버튼 클릭시 인쇄중에서 아무런 반응이 없는경우
미리보기화면에서 인쇄버튼 클릭 시 발급가능한 프린터를 이용해 인쇄를 하였으나 인쇄중에서 아무런 반응이 없으신가요??

그렇다면 아래의 설정을 적용해 보시기 바랍니다.

1. 제어판 - 장치 및 프린터 - 사용프린터 마우스 우 클릭 - 프린터속성(P) - 포트 탭 - "양방향 지원(E)" 체크 해제


2. pc 와 프린터 모두 재부팅 후 인터넷증명발급시스템에 새로 접속하셔서 확인해 보시기 바랍니다.

덧) 이후 타 사이트에서 '양방향 지원'이 필요한 경우, 위 메뉴에서 다시 체크하시면 됩니다.

※ 참고
처음엔 발급가능 이었는데 설정변경 후 발급불가로 변경된 경우, 아래와 같이의 사항을 확인해 주시기 바랍니다.

1. 제어판 - 장치 및 프린터 - 사용프린터 마우스 우 클릭 - 프린터속성(P) - 포트 탭 - 사용프린터의 포트정보 확인
(File, COM, PDF 등으로 설정되어 있으면 발급불가)


2. 제어판 - 장치 및 프린터 - 사용프린터 마우스 우 클릭 - 프린터속성(P) - 고급 탭 - 드라이버설치 확인
프린터 모델명에 알맞은 드라이버가 설치되었는지 확인합니다.


덧) 최초 프린터 설정을 할 때 드라이버 설치 시 공유설정이 된채로 설치한 경우라면 위의 1~2번 옵션 항목이 비활성화 되어 설정을 변경할 수가 없게 됩니다. 이런경우는 공유프린터로 인식되어 출력이 불가하므로, 프린터드라이버를 새로 설치하여 주시기 바랍니다.
 
목록 이전 다음